애드테크 AdTech

디지털 마케팅 성과 지표 용어 정리

디지털농담곰 2023. 12. 6. 00:00

디지털 광고 성과 지표 용어

 

CPC (Cost Per Click): 광고 클릭 당 비용으로, 광고 효율성을 측정하는 데 사용

⇒ 총 비용 / 클릭 수

 

CPA (Cost Per Action): 유저가 특정 행동을 하는데 드는 비용

⇒ 총 비용 / 총 특정 행동 수 

 

CPI (Cost Per Install): 모바일 앱 다운로드 당 비용을 나타내어 앱 마케팅의 효율성

⇒ 총 비용 / 설치 수 

 

CPM (Cost Per Mile): 광고 1,000회 노출 당 드는 비용

⇒ (총 비용 / 총 노출 수) x 1,000

 

CVR (Conversion Rate): 광고 클릭에서 전환으로의 변환 비율을 측정한 광고 효과

⇒ (총 특정 행동 수 / 총 클릭 수) x 100

 

CTR (Click-Through Rate): 광고나 링크를 클릭한 횟수를 광고가 노출된 횟수로 나눈 비율

⇒ (총 클릭 수 / 총 노출 수) x 100 

 

ARPU (Average Revenue Per User): 사용자당 평균 수익을 측정하여 비즈니스의 수익성. 기업이나 서비스에서는 ARPU를 계산하여 각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에 기여하는 수익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데 사용합니다.

⇒ 총 수익 / 총 유저 수 

 

ROAS (Return on Ad Spend): 광고 비용에 대한 수익의 비율. 광고에 사용된 비용 대비 얻은 수익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. 이는 특히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에서 흔히 사용되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.

⇒ 총 수익 / 총 광고 비용

 

ROI (Return on Investment): ROI는 투자한 비용에 대한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. ROI가 양수인 경우, 투자한 비용보다 수익이 더 크다는 것을 나타내며, 음수인 경우 투자한 비용이 수익보다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. 높은 ROI는 투자가 성공적이었음을 나타내며, 낮은 ROI는 투자의 효과가 제한적이었음을 나타냅니다. ROI는 비즈니스 결정과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고 최적화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.

⇒ ((수익 - 투자 비용) / 투자 비용) x 100 

 

'애드테크 AdTec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d Creatives 광고 소재 종류  (1) 2023.12.07
SKAN (Store Kit Ad Network)  (0) 2023.12.05
IDFA 광고 추적 식별자  (0) 2023.12.04
MMP 모바일 측정 파트너  (1) 2023.12.03
프로그래매틱 광고  (0) 2023.12.02